본문 바로가기
Ubuntu

시작하며....

by 따스한사람냄새 2009. 9. 23.
몇달전부터 나의 노트북에 Windows Vista를 2차 OS로 하고,
OPEN Souce이면서 강력한 호환성, 안정성을 지니고 있는 Ubuntu 9.04 AMD64를 사용하고 있었다.

그러나, 무리한 업그레이드 욕심때문인가, 9.10를 미리 맛보고 싶은 욕심 때문인가..
무심코 등록한 9.10의 저장소가 업그레이드를 물어보길래...ㅇㅋㅇㅋ를 눌러버리고 말았다..

엄청난 기대를 하고 재부팅하는 순간.....
화면엔 수많은 오류 메시지들이 나를 어렵게 했다...

검색해보니, 아직 9.10 알파6은 부팅할 때 심각한 오류가 있다고 한다.

Ubuntu Live CD를 이용해서 간단한 파일을 백업하고,
하드디스크의 빈 부분에 Ubuntu를 설치해서 백업해야 되는 파일들을
백업하고 나서, Ubuntu를 재설치하였다.

그리고 나니, 이전에 힘들게 힘들게 설정했던 것들이 잘...기억이 나지 않는다..ㅠㅠㅠㅠ

그러면서, 결심한 것!!!

Ubuntu를 설정하는 단계 단계마다 블로그에 흔적을 남겨두자!!

나는 이미 Open Sea님이나 noneway(?)님이 그런 것을 내가 참고했다!!

조금더 많은 이들이 우분투를 사용하길 바라는 마음에서...^^